건축/기타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화성 주거 계획

Abrief 2017. 3. 26. 07:09


필라델피아의 KieranTimberlake는 금성도시 설계에 관한 자원봉사 프로젝트에 야심찬 노력을 하고 있다. 건축가 Fátima Olivieri, Efrie Friedlander, 그리고 Rolando Lopez로 이루어진 이 팀은 National Institute of Building Sciences (NIBS), NASA,그리고 Total Learning Research Institute (TLRI)와 함께 화성의 가상 도시를 만들고자 하고 있다.

   TLRI와 KieranTimberlake는 미래 도시의 건축과 시설관리 부문에서의 직원들의 기술적 능력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KieranTimberlake는 프로젝트를 위한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지구상에 화성도시와 같은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기금 조성을 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와 같은 깊은 연구와 설계를 통하여 실제 화성 기지를 세울 수 있는 실시 계획을 만들 수 있기를 원하고 있다.

   화성 도시 프로젝트는 NASA의 기금으로 2000년대에 시작되었으며 화성에 관한 STEM learning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TLRI는 화성 Facility Ops Challenge라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화성에서의 건축을 하는데 따른 기계적 문제를 학생들과 함께 풀어 나아가는 노력을 하고 있다. 그 후 KieranTimberlake 팀이 합류함으로써 BIM을 도입하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빛과 자연, 그리고 기계 시스템, 거주공간 등을 구현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건축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축가의 타지마할 여행  (0) 2017.03.28
인공지능을 이용한 가우디 스타일 조각  (0) 2017.03.27
Nimuno Loops  (0) 2017.03.22
AIA의 평등성 추구  (0) 2017.03.08
건축을 영원히 바꿀 수 있는 Metamaterial  (0) 2017.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