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정보

현대의 건축사무소 마케팅

Abrief 2017. 9. 9. 09:55


건축 사무소의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가? 과거 골프를 치고, 식사를 하며, 주요 인사들과 한담을 통한 마케팅이 주요 수단이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식들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건축계의 엘리트들은 클라이언트 확보를 위하여 공모전은 물론 소셜 미디어와 브랜드화에 나섰다는 소식이다.

   1972년 AIA가 견적, 프로젝트 경매, 할인, 그리고 제안서 및 스케치 등에 대한 무료 작업을 허용한 이래, 건축 사무소에서 마케팅이 회사 생존의 중요 일이 되었다. 이를 통하여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며, 회사의 브랜드를 구축함과 동시에 최고의 인재 확보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오늘 날 건축사무소들은 건축 및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능력을 중시하고 있다. 회사마다 다르나, 소통의 능력과 함께 글쓰기 능력, 그래픽 디자인의 강점, 소셜 미디어 활용 능력 등을 요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건축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와 현대적 사무실  (0) 2017.09.13
꼬르뷔제 이후 꼬르뷔제  (0) 2017.09.11
건축가가 직면한 변화의 현실  (0) 2017.09.01
콘크리트의 아름다움  (0) 2017.08.23
세계 사진의 날  (0) 2017.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