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시사

2017. 9. 11. Review

Abrief 2017. 9. 11. 09:12

1. 국토부장관은 '주거복지 토크 콘서트'를 열어 임대주택의 이미지를 제고와 질적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명칭 변경도 검토 중이라 밝혔다. 포장부터 바꾸어 내 것으로 만들고….

2. 청년 4명이 '젠트리피케이션 예방·대응 매뉴얼’을 만들었다. 10가지 패턴별 대응책을 정리하였다. 글쎄, 가능할까? 하나의 자연적 현상 중 하나일터인데….

43. RIBA는 소규모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는 2017년 Stephen Lawrence 상 수상자 대상 목록을 발표하였다.

5. 동화와 같은 나무 위의 집 12채

6. Eduardo Souto de Moura 말.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나에게 기쁨을 주지 못하였다. 건축가의 현실

7. 테슬라사는 태양광 지붕 타일을 미국 버폴로에서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8. 네델란드는 작은 나라이나 세계에서 식품을 가장 많이 수출하는 나라 중 하나이다. 이 나라에서 미래의 농장이 어떠할 것인지를 볼 수 있다.

9. 프랑스 마크론 대통령이 제시한 법률 초안에 따르면, 2040년까지 석유와 가스 탐험과 생산을 단계적으로 줄여나갈 것이라고 한다. 이 법률은 올해 말 통과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석탄을 이용한 전기 생산을 2022년까지 멈출 예정이며, 핵발전도 점차 줄여 나아갈 예정이다.  대신, 재생에너지 생산을 늘일 예정이다.

10. 우리나라에서 드론의 해외 원격조정을 성공하였다. 이제 원격으로 감시하고 전쟁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어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