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디지털

구글의 기계학습 기술을 이용한 광고

Abrief 2017. 5. 29. 08:13


구글은 기계학습 기능을 활용하여 개인화 된 광고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1. 새로운 제품으로 Google Attribution을 출시한다. 이 도구는 시장 분석가들이 자신들의 광고가 실제로 효과가 있는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이다. 이 도구는 AdWords, Google Analytics, 그리고 DoubleClick Search에 기록된 데이터를 종합하는 도구이다. 기계학습 도구로 사용자가 브랜드를 인식하고 궁극적으로 제품을 사는가를 추적한다. 개인의 성향을 분석하며, 구입하지 않은 사람과를 비교한다. 제품을 구입하도록 개인화된 광고를 하도록 한다. 현재 베타 버전이다.

   2. 구글은 AdWords를 통한 광고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사용자는 상점 방문 측정 도구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부터 상점에 이르는 과정을 측정한다. 현재의 측정 모델에 기계학습 기능을 추가하여 개인별 광고가 가능하게 하도록 목표하고 있다. 특히 대도시 대형상가가 있는 경우에도 사용자를 추적하도록 한다.

   3. 이 밖에 기계학습 기능을 이용한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사고자 하는 물품 중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검색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광고를 통하여 관심이 있는 제품을 노출시킨다. 수 많은 검색 기록을 분석하여, 누가 실제로 물건을 살 것인가를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