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행사

2017 건축 이야기 공모전 결과 발표

Abrief 2017. 2. 15. 12:03

올해로 4회를 맞는 2017년 Fairy Tales competition의 결과가 미국 워싱턴 DC의 National Building Museum에서 발표되었다. 이들 수상작들은 우리 시대의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이슈들을 대안적 세상의 개념으로 잘 표현하였다. 올해의 경우 60여개 국에서 참여하였으며, 간략한 이야기와 예술작품으로 표현하였다. 3개의 수상작과 10개의 우수 작품들이 선정되었다.

1등 상 — Last Day

우크라이나 건축가 Mykhailo Ponomarenko의 작품이다. 인간의 환경에 대한 악영향을 일깨우는 작품이다. 전통적 회화기법을 사용하여 환상적 조경에 기괴한 공상과학적 거대 구조물을 심어 놓고 있다. ‘토성반지’를 조경에 삽입하여 우리 세상의 산업적 확장에 대한 욕망을 표현하고 있다.

 

2등 상 — City Walkers

시카고의 건축가 Terrence Hector의 작품이다. 지각이 있는 건축으로 인간이 인지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로 움직인다. 그는 인간이 거대하며, 생명이 있으며, 도전적인 산업구조적 건축에 대한 욕망을 표현하고 있다.

 

3등 상 — Up Above

프랑스 2인 Ariane Merle d’Aubigné와 Jean Maleyrat이 만든 하늘 위 난민 피난처에 관한 이야기이다. 지상의 억압과 규제, 그리고 불평등으로부터 탈출한 세상을 그리고 있다.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