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타

쇼핑을 위한 조명기술

Abrief 2016. 11. 2. 07:01


2015년 프랑스 Lille의 까르푸 매장은 세계에서 처음 새로운 시도를 하였다. 이는 스마트폰과 800개의 LED 조명을 연동하여 원하는 제품으로 빛을 보내는 것이다. 이 기술은 light communication (VLC)이라는 기술로 최신 스마트 조명 기술 중 하나이다. 이를 통하여 매장에서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는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VLC 기술은 LED를 프로그램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다른 조명들이 일률적인 빛을 발할 수 있다면, LED는 특정 간격으로 빛을 조절할 수 있다. 인간의 눈으로 인지를 못하여도 빛을 키고 끔으로써 특정한 패턴을 만들 수 있다. 고객의 스마트폰 이미지 센서와 회사의 앱을 이용하며, 실내 GPS를 이용하여 정확한 위치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빵을 사려 올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쇼핑앱을 연다. 앱을 쇼핑 목록 기능이 있으며, 사용자는 원하는 물품 리스트를 만든다. 앱은 개인용 지도를 만들어 길을 안내하여 제품의 위치를 정확히 알려준다. VLC를 이용하여 위치 정보가 전달되어 LED를 조작하여 인간의 눈은 인식을 하지 못하나 무의식적으로 제품 확인을 하도록 하며, 프로모션 제품이나 제품 정보를 전달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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