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디지털

건축가를 위한 최고의 앱 10

Abrief 2014. 7. 22. 08:13


디자인, 스케치, 계산, 그리고 협업을 위한 기술적 앱들을 소개하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iOS 플랫폼만을 위하여 만들어 졌으나, 최근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환경에서오 개발되고 있다.

#10 PadCAD

작은 제도용 프로젝트를 위한 도구이며 명확한 도면을 그릴 수 있다. 이를 CAD용 파일로 export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작은 설계사무소에 적합하다.

가격: 무료 [PadCad Lite] 혹은 유료 $14.99 [PadCad] / iOS  |  무료와 유료 / Android

 

#9 AutoDesk FormIt

이 앱은 Autodesk Revit의 일 부분으로 만들어졌다. 실제 건물 데이타와 함께 디자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 무료  iOS와 Android

 

#8 SketchUp Mobile Viewer

차세대 Trimble사의 SketchUp에는 BIM 기능을 탑재할 것이며, 이 모델을 볼 수 있는 뷰어이다. 추가적 기능으로 3D Warehouse에 있는 모든 파일들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가겨기 $9.99 (iPad). Android version 개발 중

 

#7 iRhino 3D / Droid Rhino

두 개의 앱으로 다른 개발자에 의하여 개발되었다. Rhino3D에 의해 만들어진 모델을 볼 수 있다.

가격: $3.99  iOS |  $2.99 / Android

 

#6 AutoCAD 360 (formerly AutoCAD WS)

공식적 AutoCAD의 iOS 버전으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AutoCAD 360의 섭스크립션을 한 경우 2D와 3D  도면을 보고 수정할 수 있다.

가격: 무료, 프로 버전은 $4.99 / iOS , Android

 

#5 Concept Idea Calculator

즉각적이며 정확한 구조 치수를 디자인 단계에서 결정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 앱은 상업적 철골, 콘크리트, 목재 등의 스팬/깊이의 비율을 산정하여 특정 구조에 대한 생각이 어떠한 치수를 필요로 하는가를 말해준다. 이 앱은 건물 형태에 있어 어떠한 재료로 어떠한 모습을 할 것인가를 이해할 수 있는 사진들을 보여준다.

가격: 무료 /  iOS (iPhone). Android 개발 중.

 

#4 Sun Seeker

태양 경로를 가상 현실로 보여준다. 시간 별로, 겨울과 여름, 그리고 일출과 일몰 시간을 알려준다. 건축가뿐만 아니라 부지와 디자인 안 결정에 활용할 수 있다.

가격: $6.99 / iOS (iPhone/iPad).

 

#3 Morpholio Trace

이 앱은 즉시적으로 중요 이미지나 백그라운드 템플릿 위에 그릴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적거나, 스케치를 할 수 있다. 큰 프로젝트 앱 개발으 부분으로 이 앱은 가장 사랑 받는 앱이다.

가격: 무료 [$0.99 의 다양한 앱들과 함께] / iOS. 

 

#2 Archisketch (구 Archipad)

이 앱은 디지털을 이용한 그리기와 스케치로 매우 부드럽게 그릴 수 있다. 도면을 가져와 그 위에 작업을 할 수 있다.

가격: 무료 (풀 버전: $9.99)

 

#1 Arrette Scale / Arrette Sketch

이 앱은 자신의 생각과 도면을 보며 디지털적으로 리뷰할 수 있다. 종이 위에 프린트 할 필요 없이 점진적인 디자인 변화를 볼 수 있다. 다른 곳으로부터 이미지를 불러 올 수 있다.

가격: 무료 혹은 $5.99 / iOS. 

참고문헌

'건축 > 디지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versal Everything  (0) 2014.08.06
Tinder  (0) 2014.07.30
Trimble의 Project Tango  (0) 2014.07.21
Autodesk사, The Living사 흡수 합병  (0) 2014.07.14
Chicago: City of Big Data  (0) 2014.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