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디지털

CAD 소프트웨어의 변화

Abrief 2008. 1. 9. 08:20

최근 CAD 업계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과거 빠른 변화를 정리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정비 움직임이 CAD 산업 이면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동향은 다음과 같다.

   - 제품의 관점: 과거 다양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공의 개념으로부터 하나의 제품으로의 변화

   - 소프트웨어 개발의 관점: 이를 구성하는 코드가 10-25년전에 쓰여졌으나, 최근 새로운 코드로 대체되거나 새로 쓰여지고 있다

   - 제품의 특성: 과거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많은 기능의 제공으로부터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 기능의 강화

   - 호환성: 과거 고객을 잡아두기 위하여 호환성을 제약하였으나, 새로운 고객 확보를 위해 호환성 확보에 적극성

   - 운영체계: 과거 Windows 기반에서aks 움직이도록 되어 있었으나, 이제 운영체계와는 상관 없이 어느 운영체계에서도 작동

   - 프로그래머: 과거 수백 수천명의 프로그래머로부터, 이제 한명 혹은 수십명의 인력으로 개발

   - 배급판매: 과거 국가별 사무소와 지역 딜러로부터, 국가별 분배망 확충 및 인터넷에 의한 판매

   - 가격정책: 과거 $3,500 - $25,000의 가격으로부터, 대폭적으로 낮춘 $350 - $2,500의 가격정책

   - 광고: 과거 잡지에서의 칼라 광고, 웹사이트와 전시회의 참가로부터, 광고를 지양하며 무료 평론지를 통한 소개

   - 마케팅: 과거 내부의 광고 팀과 이를 지원하는 외부 광고 회사의 고용으로부터, 회사 대표가 직접 마케팅

   - 고객에 대한 관점: 기존 고객은 다음 제품을 구매할 사람의 개념으로부터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자원으로 간주

   - 고객지원: 과거 지원을 위한 자원을 필요로 하는 개념으로부터, 제품 성능 향상을 위한 피드백 자원으로 간주

   - 사용자 컨퍼런스: 과거 대규모, 국제적, 고비용의 구조로부터, 이제 작고, 지역 중심, 그리고 저비용 구조로의 변환

   - 성장: 과거 월스트리트를 만족시키기 위한 정책으로부터, 실용 중심으로 변환

   - 인수합병: 성장과 추가적 고객의 확보, 그리고 새로운 기술의 확보를 위한 필요의 개념으로부터, 회사의 핵심 역량 강화의 장애의 개념